> 회원관 소개 > 사립박물관
한얼문예박물관
은은한 묵향이 가득한 문화공간
우리 고유의 전통미와 예향의 체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한얼문예박물관
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용둔리 75-2
033) 345-0151~3
동절기 10:00~17:00 하절기 09:00~18:00
(휴관일 : 매주 월요일)
http://www.hemuseum.net
붓과 함께 평생을 살아온 동헌 이양형, 설매 이정자 부부 화백이 설립한 한얼문예박물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학습 및 문화공간으로 이들 부부가 소장한 모든 작품 1만 5천여점을 6개 전시관으로,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문화의 공간에서 어렵게만 느끼던 작품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또한 박물관을 찾는 이들에게 수묵담채, 문인화, 서예, 한우 탈 색칠하기 등을 지도하고 이를 체험 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전통미를 다시금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근대 서화작품과 수석, 원로 서화 작가의 창작품과 옛 생활용품, 백제금동대향로, 각종 공예품, 서각, 동헌 이양형선생과 설매 이정자 부부 화백의 작품 등

제1전시관
근대 서화작가 작품과 수석들을 전시하여 자연생태와 이상의 세계를 표현하였으며, 그 외의 공간에서는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.

제2전시관
고문서와 법률에 관한 자료, 화조도와 민화 등을 전시하여 선조들의 생활의 지혜로움과 민초들의 삶을 엿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제3전시관
한국을 대표하는 원로 서화작가 작품을 비롯하여 도자기, 벼루, 칠기 등 기타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.

제4전시관
동헌(東軒) 이양형, 설매(雪梅) 이정자 부부의 창작 작품인 한국화, 문인화, 서예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.

새말IC-삼거리 좌회전-1km진행후-우천삼거리우회전-강릉방향6번 국도 2km지점 용둔삼거리-한얼문예박물관

리스트
▲ 이전글 치악민속박물관 
▼ 다음글 허브팜식물박물관